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신종 코로나 예방해요~’ 자생의료재단, 출근길 시민들에 마스크 전달

등록일
2020.02.11
조회수
4,047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추세가 이어짐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방문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2·3차 감염사례가 보고되면서 지역 사회에서의 예방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좌] 청주자생한방병원 최우성 병원장(왼쪽 두번째)과  [우] 잠실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 임직원이 출근길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강남·잠실·청주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 자생봉사단 30여명은 지난 7일 각 병원 인근 지하철역, 전통시장 등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장소들을 찾아 시민들에게 일회용 마스크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담은 유인물을 전달했습니다. 최근 마스크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와중에도 각 병원이 시민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확보해서 배포한 건데요. 마스크를 받은 출근길 시민들의 따뜻한 호응과 격려가 이어졌습니다.

 

 

강남자생봉사단원이 시민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토록 하자’는 자생의료재단의 설립 가치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예방에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진행됐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에 더해 시민들 스스로 방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겁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관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이 동참할 수 있는 일들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잠실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이 캠페인 부스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