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코로나19 예방 위해 손소독제 ‘1만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등록일
2020.06.10
조회수
11,647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자 전국 자생한방병원·한의원 인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에 손소독제 1만개를 기부합니다.

  

[사진설명] 창원자생한방병원 강인 병원장(오른쪽)이 창원시 의창구청 홍명표 구청장(왼쪽)에게 손소독제 500개를 기부하고 있다

 

이번 손소독제 기부는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의 위생과 건강관리를 돕고자 마련됐습니다. 최근 전 학년 등교수업이 시작되면서 초·중·고교생 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은 아동청소년들의 감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를 위해 자생의료재단은 총 1만개의 손소독제를 확보해 전국 20곳의 자생한방병원·한의원들에 500개씩 배부했습니다. 각 자생한방병병원·한의원은 지자체들과 연계해 주변 지역아동센터에 손소독제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강남·울산·창원·청주자생한방병원과 서면자생한의원이 전달을 마쳤으며, 이달 내로 모든 자생한방병원·한의원들이 전달식을 마칠 예정입니다.

 

[사진설명] 울산자생한방병원 김경훈 병원장(왼쪽)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손소독제 500개를 기부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전국 아동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부터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손소독제 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위협이 다시금 고개를 들고 있는 상황에서 자생의료재단은 국민 건강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출근길 마스크 배부,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