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대전·청주자생한방병원, 지역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등록일
2021.11.25
조회수
1,360

대전자생한방병원 임직원 및 자생봉사단원들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에서는 겨울 김장철을 맞이하여 직접 마련한 김장김치를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추운 겨울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돼 2009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에는 청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최우성)이, 지난 24일에는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창연)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각각 진행했습니다.

 

미국 아칸소 보건교육대학 오스테오패틱 의과대학 랜스 맥클레인(Rance McClain) 학장이 ‘2021 AJA 국제학술대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대전·청주자생한방병원 임직원 및 자생봉사단 4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김장 준비에 나서 김치를 박스에 모두 포장하기까지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발열 검사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습니다.

 

마련된 김장김치 총 200여 포기는 대전 서구 월평1동 주민센터, 대전 다음세대 지역아동센터, 청주시 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에 기탁됐으며 전달된 김치는 각 시설을 통해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나눠질 예정입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이 ‘2021 AJA 국제학술대회’의 폐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빨리 찾아온 한파에 기온이 벌써 영하로 떨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올해도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무사히 전달돼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생의료재단은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의료사업 수익을 한방 의료봉사, 교육·장학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연말,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훈훈하고 따뜻한 나눔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