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서울시, 폐지 수집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MOU 체결

등록일
2021.12.15
조회수
1,846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가운데)이 서울시 하영태 복지정책과장(오른쪽), 서울사회복지협의회 이인규 센터장과 폐지 수집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15일,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폐지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방한용품 지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날 서울시청 공용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과 서울시 하영태 복지정책과장, 서울사회복지협의회 이인규 센터장 등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식 이후에는 어르신 방한복 기부전달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생의료재단은 협약에 따라 서울시 폐지 수집 어르신 500명에게 방한복을 이달 말까지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어 오는 2023년까지 매년 방한복 500벌씩 총 1000벌을 추가로 기부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추운 겨울을 함께 이겨낼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과 협력해 서울시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