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실천하는 나눔으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사회공헌 나눔소식

나눔소식

자생의료재단, 저소득 가정 청소년 위한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22.01.03
조회수
1,420

자생의료재단이 제8회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에서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

 

자생의료재단이 연말을 맞아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제8회 희망드림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희망드림 장학사업에는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한의원 중 16곳이 참여했으며 총 41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장학생은 각 병원 소재의 구청 및 사회복지기관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습니다.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JS타워 대강당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장학생 및 가족을 비롯해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 관계자, 강남·광화문·목동·잠실자생한방병원 임직원, 자생봉사단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어 자생의료재단은 장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외 12개 자생한방병원에서도 병원 별로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올해로 8번째를 맞는 자생의료재단의 희망드림 장학사업은 매년 30~40명의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올해까지 총 156명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장학금 규모는 총 1억5200만원에 달합니다.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장학금 전달과 더불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